- 제목
- [대학원]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
- 작성일
- 2024.06.24
- 작성자
- 도시공학과
- 게시글 내용
-
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
첨부된 인준사실확인서를 학과에 24.7.15(월)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가. 학위논문 인준 개선
1) 사유: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(온라인) 인준 및 비대면(이메일) 인준 허용
2) 학위논문 인준 개선: 서면인준(원칙),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(선택), 비대면(이메일)인준 (선택)
나. 학위논문 인준 방법: 붙임 1, 2
1) 서면인준(원칙):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
2) 학사포탈(온라인)인준(선택) : 포털 접속 → 인준 체크 → 인준서 출력 후 제본
※ 단,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,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 적용
3) 비대면(이메일)인준(선택) :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→ 심사위원장 '인준
첨부: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, 인준사실 확인서